[프라임경제]해커스는 제6회 해커스 아카데미아 장학생을 선발한다. 외국대학의 입학허가서를 받은 유학준비생이나 현지 유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해커스토플 홈페이지(www.goHackers.com)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scholarship@goHackers.com)로 보내면 된다.
신청은 5월 말까지 여유롭게 할 수 있는데, 외국 대학의 입학허가를 받는 기간이 학교마다 차이가 큰 점을 감안했다. 지급되는 장학금은 1인당 미화 1,500달러로 이 금액은 한국과 전세계를 이어주는 다리(Bridge)라는 상징으로 평균 항공권 가격에 해당한다.
장학금 수혜자는 총 3명이며 ‘해커스 동문 장학금’ 1명과 ‘해커스 아카데미아 가족 장학금’ 2명이다. ‘해커스 동문 장학금’은 해커스 어학원 출신을 대상으로 하며, ‘해커스 아카데미아 가족 장학금’에는 자격 제한이 없다. 선발은 제출한 서류를 토대로 유학이유, 장학금이 필요한 이유, 유학 이후 사회에대한 기여 계획 등을 평가하여 선정한다.
해커스는 2002년부터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장학제도 ‘Hackers Bridge Scholarship’을 마련해 운영해오고 있다. 해커스 장학제도는 단순히 학업 성적이 우수하거나 경제적 필요에 의해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지원하고 이와 같은 철학을 가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