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호타이어, 베트남 다문화가정과 아름다운 동행

모국방문 프로그램 진행…경비 일체 지원·공장 견학 통해 친밀감↑

노병우 기자 기자  2015.01.05 12:54: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073240)는 '한국-베트남(이하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 실시에 따라 참가자들이 베트남으로 출국했다고 5일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있는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은 국내에 거주하고 모국방문이 어려운 베트남 다문화가정의 신청을 받아 총 12가족(43명)을 선정, 왕복 항공권 및 현지 체재비 등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금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총 5박6일간 각 가정 별로 고향 방문을 통해 친정 나들이에 나서는 것은 물론, 호치민 빈증성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생산 공장도 찾아 한국기업에 대한 친밀감과 호감도를 높일 예정이다.

김수옥 금호타이어 경영지원 담당 상무는 "이번 모국방문 지원이 결혼이주민여성의 한국사회에서의 정서적 안정 및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가정생활을 돕는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베트남 교민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이들의 정착을 돕고 양국의 우호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지난 2013년 1월 최초로 실시해 올해로 3회째 운영 중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2년 최초로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한 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한국어 교실 운영 및 문화축제 지원 등 베트남 교민을 위한 지원사업을 계속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