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백화점업계가 내달 2일부터 일제히 '신년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각사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대형행사를 통해 고객 선점을 노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년세일은 백화점별 '차별화'를 내세워 파격적인 할인율을 보이며 2015년 소비심리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의미도 있어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2일부터 18일까지 전점에서 '신년 정기세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는 이번 세일을 '트레디셔널 시즌오프' 중심으로 전개한다. D&S 랄프로렌, 타미힐 피거, 헤지스 등 20여개의 트레디셔널 브랜드들이 총 출동해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전점 본매장 뿐만 아니라 본점은 3일부터 6일까지 10층 문화홀, 영등포점은 2일부터 4일까지 A관 6층 이벤트 홀에서 시즌오프 대형행사를 진행한다.
모피와 아웃도어 대형행사도 마련했다. 강남점 9층 행사장에서는 2일부터 6일까지 진도모피, 동우모피, 근화모피 등 7개 모피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모피대전'을 펼친다.
진도모피에서는 블랙 휘메일 하프코트를 299만원, 동우모피에서는 블랙 그라마 베스트를 290만원, 근화모피에서는 블랙그라마 휘메일 재킷을 350만원에 선보인다.
또한 강남점에서는 7일부터 11일까지 9층 행사장에서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등이 참여하는 '아웃도어 대전'을 펼치며, 40~6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준비했다. 본점과 강남점에서는 2일부터 6일까지 '와코루 대전'을 10층 문화홀과 9층 이벤트홀에서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1월2일부터 18일까지 여성·남성 의류, 잡화, 주방·리빙 등 모든 상품군에 걸쳐 최대 30%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12월 매출 신장세를 주도한 겨울 의류를 비롯해 란제리, 잡화, 주방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점포별로 겨울 의류를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점에서는 내년 1월2일부터 6일까지 '행복한 가격 패딩, 코트 상품전'을 열고 겨울 아우터를 균일가에 판매한다. 총 40여개의 여성의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최대 70% 저렴하게 준비했다.
특히, 본점에서는 새해 첫 영업일에 10시30분부터 2시간15분동안 '2015년 福상품전'을 연다. 잇미샤, CC콜렉트, 벨리시앙, 벨라디터치, 요하넥스 등 총 50여개의 인기 여성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선착순으로 양털무스탕, 패딩, 코트 등 겨울 상품을 최초가 대비 30~80% 할인판매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트래디셔널 및 컨템포러리 상품군에서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헤지스, 타미힐피거, 라코스테 등 총 3개의 트래디셔널 브랜드를 최대 30% 저렴하게 준비했다.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우선, 블랙마틴싯봉은 1월9일부터 11일까지 입점한 전 매장에서 '론니데이'행사를 열고 핸드백 2개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각각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월2일부터 6일까지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세 개 점포에서는 인기 란제리 브랜드 '와코루 고객 초대전' 행사를 열고 최대 60% 할인 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1월2일부터 18일까지 '2015 신년 첫 파워세일'을 진행한다.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남성·여성·잡화·아동 등 전 상품군에서 10~30% 가을·겨울 상품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이번 '신년 첫 파워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전체 브랜드의 70%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예년보다 추워질 겨울 날씨를 고려해 가을·겨울 상품의 물량을 작년보다 20% 이상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세일은 입춘이 두번 있는 '쌍춘년(雙春年)'을 맞아 점별로 보석·모피·가정용품 등 신혼부부에게 인기있는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웨딩 용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또 세일 기간 폴로·타미힐피거·라코스테·헤지스 등 정통캐주얼 브랜드 30~5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도 진행한다. 정통캐주얼 대표 브랜드 폴로는 신년을 맞아 가을·겨울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패션·잡화 등 상품군별 바이어가 추천한 인기 상품을 50여개를 선정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파워 아이템전'을 진행하며, '와코루 대전(압구정본점)', '질샌더 그룹 패밀리 세일(무역센터점)' 등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이월상품전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