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부·건강·공연 1석3조 이색송년회 문화 '새바람'

현대C&R·제이앤비컨설팅…'의미 더한 연말' 마무리

추민선 기자 기자  2014.12.29 15:40: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연말연시를 맞아 송년 모임이 잦아지고 있다. 하지만 무리한 음주로 인한 사건·사고가 늘어남은 물론 집중적인 음주운전 단속에도 불구, 연중 가장 높은 음주단속 적발 비율을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다.

무리하고 잘못된 음주 송년회는 자신의 건강을 해치는 결과뿐 아니라, 타인에게 피해를 주기도 한다.

이에 따라 각 기업들은 한해를 보람되고 의미 있게 마무리하기 위한 이색 송년회를 기획,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비율이 높은 콜센터 전문기업 현대씨앤알과 제이앤비컨설팅은 직원 모두가 함께 참여, 즐길 수 있고 더불어 봉사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송년회를 진행했다.

◆현대씨앤알, 서울콜센터 '뮤지컬 관람'

현대씨앤알(대표 이동주)는 지난 11일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뜻 깊은 송년회를 진행했다. 이번 송년회는 서울콜센터 400명의 직원이 참여해 뮤지컬 'Jump'를 관람,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뮤지컬 관람 전, 우수사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송년회의 첫 순선인 '연대 대상 시상'에서는 10년 이상 근무한 직원들에게 수여하는 △장기근속자상 △우수실적에 따른 하위퀸상 △최다 콜 수상 △각 부문 최우수상(팀장·QA·펀리더· 강사) △최우수팀상과 함께 업무평가가 우수한 직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이어졌다.

매년 진행되는 연도 대상 시상은 한 해 동안 수고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상함은 물론, 수상자와 비수상자 서로 축하 인사를 건네고 다가올 한해를 준비하는 훈훈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동주 현대씨앤알 대표는 "2014년 갑오년이 얼마 남지 않아 아쉽지만, 그동안 직원들의 아낌없는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 한해 서울콜센터에는 다양한 변화가 있었고, 대내외적으로도 수확을 이룬 한 해였다"고 말했다.

이어 "2014년은 KSQI 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으며, 감정노동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의미가 깊은 한해였다"며 "또한 내부적으로는 스크립트 개선과 업무 간소화를 통해 업무환경 개선에 노력해 왔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의 마지막은 힘찬 새해를 맞이하자는 의미로 뮤지컬 'Jump'를 함께 관람하며 마무리했다. 뮤지컬 'Jump'는 매일 수련 시간을 가지며 무술을 연마하는 무술 고수 가족들 집에 도둑이 들어 대결을 펼치는 내용이다.

송년회에 참석한 현대씨앤알의 한 직원은 "흔히들 알고 있는 송년회와 달리 시상식과 뮤지컬을 볼 수 있어 좋았다"며 "2014년 한 해를 함께 노력하며 근무하는 직원들과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이앤비컨설팅, 강화도 송년 '자선행군'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은 직원들의 건강도 챙기고 기부까지 하는 가슴 따뜻한 송년행군을 가졌다.

지난달 29일 토요일 강화도에 집결한 제이앤비컨설팅 49명의 직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4시간 동안 초지진을 시작으로 △덕진진 △광성보 △오두돈대 △용진진 △갑곶돈대까지 14km 행군을 진행한 것이다.

행군 시 직원의 안전을 위해 행군 후방에서 차량지원을 함께했으며 행군 중간 중간 안전관리담당이 행렬을 이끌었다.

이날 행사는 단순 직원 단합프로그램이 아니었다. 토요일 행군참석으로 마련된 225만원 전액은 사우회를 통해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이렇게 마련된 불우이웃돕기 성금은 행군 후, 영등포구청 자원봉사 센터에 전달했다. 성금과 함께 24일에는 취약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쌀 10kg 30포, 침구 30세트를 함께 전했다.

이수연 제이앤비컨설팅 대표는 "연말을 맞아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자선행사가 많이 진행되고 있지만, 보여주기식 행사보다는 직원들이 스스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한 끝에 송년자선행군을 기획하게 됐다"며 "평소 운동량이 부족한 직원들에게 행군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함께 걸으며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도 함께 나누는 등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고 소외를 밝혔다.

또한 "이번 행군을 통해 걷기만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웃사랑 실천은 어렵고 힘든 일이 아니라는 사실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제이앤비컨설팅은 직원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송년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