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 해를 되돌아보는 연말,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새해가 되자 고마웠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선물고민에 빠진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각 연령대별 집중 타깃한 기능을 담은 다양한 화장품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넓어진 가운데 선물 아이템으로도 화장품이 뜨고 있다.
◆부모님의 젊은 동안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화장품'
어머니를 위한 동인비 '동인비진 에센스'(50ml)는 홍삼 고농축 캡슐과 홍삼 사포닌이 탄력보습의 힘으로 피부에 볼륨감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홍삼 입체볼륨에센스.
고농도로 엄선된 홍삼 사포닌이 힘없는 피부를 탄탄하게 채워 주며 고농도 영양감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사용감으로 빠르고 촉촉하게 흡수된다.
아버지를 위한 설화수의 '본윤 에센스'(140ml)는 탄력이 떨어지며 주름이 생기는 남성피부를 개선하도록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는 정양단과 인삼추출물, 맥문동 추출물을 함유한 에센스다.
스킨과 에센스를 별도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며, 오리엔탈 우디계열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향을 더했다.
◆연인에겐 의미까지 고려하는 특별함 담아
연인을 위한 선물을 고를 때는 의미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향수를 선물하는 의미는 '언제나 나를 기억해줘요'다. 향이 은은하게 남는 것처럼 나도 항상 기억해 달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언제나 살 수 있는 제품보다는 리미티드 에디션은 선물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여자친구를 위한 불가리 '레젬메 아마레나'(30ml)는 불가리의 가장 아름다운 6가지 보석 중 사랑과 기쁨의 보석 토르말린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다.
아마레나 체리향으로 시작해 로즈 센티폴리아 앱솔루트가 밝게 빛나는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키고 마지막으로 우드와 머스크 향이 따뜻하고 포근한 무드를 선사한다.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아마레나의 향과 그 의미는 소중한 마음을 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남자친구를 위한 SK-II '피테라 에센스 2014 리미티드 에디션 FOR MEN'(215ml)은 12월 한달간 판매되는 제품이다. 피테라 에센스가 선사하는 맑고 투영한 피부 기적에서 영감을 받았다. FOR MEN 제품에는 사이프러스 패턴을 담아 선물 받는 이의 영원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나 자신에게 선물하는 '셀프 기프트'
최근에는 한 해를 열심히 보낸 자기 자신에게 선물하는 '셀프기프팅' 족이 늘고 있다. 업무 등 스트레스로 지친 자신을 위로하고 자신에게 작은 선물을 함으로써 힘들었던 일을 보상받고 스스로를 격려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싼선물은 오히려 자신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 중 평소에 갖고 싶었던 제품을 구매해 자신의 만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프리메라의 '내추럴 캔들 화이트 부토니에'(270g)는 천연 100% 에센셜 오일 향 성분의 풍부한 향을 함유한 홈 프래그런스 제품. 라벤더, 제라늄, 베르가못이 조화를 이룬 그윽한 플로럴 향이 특징이다.
소이왁스와 코튼 심지를 사용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던한 제품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제공한다.
배우 김희선이 평소 애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진 동인비의 '동인비영 쿠션 비비 SPF50, PA+++'(50g*2개)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주름개선과 미백 3중 기능성으로 파운데이션 대용으로 간편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건강한 윤기를 부여하고, 홍삼 유빛 파우더와 세라마이드가 들뜸 없이 미세 주름과 모공 사이를 촘촘하게 커버해주어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결로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