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파가 이어지며 외식 송년회보다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즐기는 홈파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식품업계는 가정에서 푸짐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용 간편식 메뉴들을 속속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박진아 대상FNF 매니저는 "모임이 많은 연말을 맞아 취향과 니즈에 맞게 소규모로 파티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함께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메뉴를 준비할 수 있는 간편식 활용 홈파티도 계속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제언했다.
대상FNF 종가집 '묵은지 3종'은 최상급 묵은지와 육수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근사한 묵은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파우치 형태의 이 제품은 △종가집 묵은지찜 삼겹살용 △종가집 묵은지찜 고등어용 △종가집 묵은지 김치찌개로 구성됐다.
한겨울에 가장 맛있는 배추와 특별한 양념으로 버무려 장기 저온 숙성시킨 것이 특징이다. 땅속 김장독의 담백하고 곰삭은 묵은지 본연의 맛이 느낄 수 있어 파티의 메인 요리로 푸짐하게 즐기기에 좋다.
청정원의 프리미엄 간편식 '쿠킨 마늘찜닭'은 마늘특제소스가 부드러운 닭고기에 잘 배도록 조리한 제품이다. 마늘 특유의 감칠맛이 담백한 닭고기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으로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의 닭봉과 닭가슴살을 사용해 신선한 재료의 맛을 강조했다.
120℃ 이상의 고온에서 제품을 회전시켜 빠르고 골고루 열을 전달하는 ABR(Agitating Batch Retort)시스템을 적용해 한층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다.
아워홈의 '리얼 치킨'은 간편하게 치킨요리를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리얼 통치킨'은 닭다리살을 간장, 마늘양념으로 숙성시켜 소스 없이도 달콤하고 담백한 맛을 냈으며 '케이준 리얼 핫치킨'은 케이준 스파이스양념을 사용해 매콤한 맛을 더했다.
닭다리살을 갈지 않고 통째로 튀겨 속살이 부드러우며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조리하면 간편히 이용 가능하다. 후라이팬 이용 때는 식용유를 붓고 3분 30초~4분 정도 뒤집으며 튀기면 된다.
빙그레가 국내 최대 규모의 태국 레스토랑 아한타이와 합작해 개발한 '카오팟'은 가정간편식(HMR)이다. '카오팟 무쌉'은 돼지고기 볶음밥이며 '카오팟 꿍'은 새우볶음밥으로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RTH(Ready To Heat)다. 각각 제품은 트레이 형(1인분)과 파우치 형(2인분)으로 나눠 출시돼 홈파티에서 인원수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