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홈쇼핑, 제주 추자도와 수산물 유통 협약 체결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4.12 10:02: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이 제주 수산물 판로 확대에 앞장선다.

   
 
 
우리홈쇼핑은 12일 본사에서 우리홈쇼핑 정대종 사장, 김창선 추차면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주 추자도 수산물 유통 협약식’을 갖고, 추자도 특산품인 참조기 굴비의 우리홈쇼핑 판매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우리홈쇼핑은 추자도수산업협동조합 담당자와의 협의를 거쳐 5월 중에 추자도 참조기 굴비를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우리홈쇼핑 정대종 사장은 “추자도 참조기 굴비는 그 동안 영광굴비 브랜드에 가려 빛을 발하지 못한 숨은 명품”이라며 “앞으로 지역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홈쇼핑을 통해 판매될 ‘추자도 참조기 굴비’는 제주시 추자면이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동안 명품 브랜드화 사업을 통해 집중 육성할 제주 특산품으로, 제주시는 위생적인 생산라인 구축, 브랜드 육성 및 홍보 활동 강화를 통해 제주를 대표하는 특산물로 키워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우리홈쇼핑은 2005년 7월부터 차별화된 특산물의 판로 개척 및 중소 업체들의 유통 활로 개선, 지역 축제 홍보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월 1회 ‘지역 특산물 특집전’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홈쇼핑은 지금까지 여수 돌산 갓김치, 완도 활전복, 인제 황태 등 전국 각지를 돌며 지역 특산물 판매방송을 현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 중 1천만원을 해당 지역 사회 단체에 기부해 지역 특산품 판매 수익을 지역 사회에 환원해 왔다.

* 사진 - 12일 양천구 목동 우리홈쇼핑 본사에서 열린 ‘제주 추차도 수산물 유통 협약식’ 에서 우리홈쇼핑 정대종 사장(왼쪽에서 두번째), 김창선 추자면장(왼쪽에서 세번째), 김종주 추차수산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