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급추위'에 온라인몰 식품 매출 '급상승'

롯데닷컴, 최근 1주 가공식품 매출 전주比 20% 증가

이윤형 기자 기자  2014.12.22 12:22: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온이 내려갈수록 온라인몰의 식품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최근 1주(12월11~17일) 동안 가공식품 카테고리 매출액이 전주(12월4~10일) 대비 20% 늘어났다고 22일 밝혔다.
 
세부항목별로 즉석식품은 17%, 커피·차·음료제품은 32.4% 매출증가율을 보였으며, 각종 간식과 베이커리류, 수입식품·홈베이킹도 각각 19·31·23%가량 매출이 늘었다.
 
이에 맞춰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가공식품과 생필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롯데닷컴 물가안정 프로젝트-미친카트 페스티벌'을 통해 온라인 장보기에 나선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나섰다.
 
롯데닷컴 측은 "온라인 장보기는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필요한 식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데 그 장점이 있다"며 "영하권의 날씨가 지속되면서 온라인 식품 판매가 더욱 호조를 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