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골프존문화재단, 소외계층 위한 문화나눔 재능기부

소외계층 아동·다문화가정 3000명 대상 뮤지컬 '넌센스' 공연

김경태 기자 기자  2014.12.22 12:20: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재단법인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지난 20일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지역 소외계층 아동과 다문화 가정, 자원봉사자 등 3000여명을 대상으로 '2014 희망행복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2014 희망행복나눔 페스티벌'은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골프존문화재단,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가 주관했다. 

골프존, 골프존네트웍스, 충남대학교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 시민들이 연말을 맞아 문화 행사를 즐기고 이웃 및 가족과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 

1부에서는 아동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 '넌센스'를, 2부에서는 다문화가정 대상의 가족 뮤지컬 '넌센스'를 공연했다. 뮤지컬은 모두 '넌센스'라는 하나의 뮤지컬이었지만 내용면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으로 구분해 다른 내용으로 했다. 

또한 각 프로그램마다 다양한 상설 체험행사와 선물을 마련해 관람하는 가족과 어린이들이 다양한 재미와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사했다. 

김영찬 이사장은 "이번 희망행복나눔 페스티벌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일회성 기부가 아닌 문화 공연을 관람 기회로 제공해 어린이·가족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골프존문화재단은 다양한 나눔과 배려 활동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