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은 핫딜 코너인 '올킬' 코너 히트상품 15선과 고객 분석을 통한 올해 쇼핑키워드로 '모바일,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건강식품·생필품 딜을 즐겨 찾는 엄마 고객'이라는 의미의 'SNS 맘(mom)'을 선정했다.
22일 옥션에 따르면 올해 인기를 얻은 상품은 타임지가 최고 발명품으로 꼽은 '셀카봉'을 비롯해 '액션캠코더' 등 스스로를 드러내는(Self-demonstrating items) 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었다.
건강식품(Nutritious food)도 큰 인기를 끌었다. TV건강 프로그램이 쏟아지면서 각종 슈퍼푸드와 다이어트 식품이 주목받았다. 슈퍼푸드 '귀리', 스타의 다이어트 비법이라는 '렌틸콩'이 대표적이다.
또한 생필품(Supermarket items)은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모바일 위주인 핫딜 코너에서 생필품 상품이 상위에 위치했다.
이와 함께 옥션이 '올킬' 코너 구매자를 분석한 결과 '모바일로 유아용품을 쇼핑하는 30대 여성'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옥션 '올킬 모바일'은 여성 고객 비중이 72%로 압도적인 가운데 30대가 이 중 45%에 달했다. 이들 고객군이 선호한 상품군 1위는 '유아용품'이었다.
이런 가운데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올킬 2014 베스트상품 할인전'을 연다. 각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10개 베스트상품을 구매한 1만명에게는 옥션이머니 2014원 페이백을 제공한다.
박희제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올해 모바일쇼핑의 비약적 성장으로 인기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올킬 프로모션을 찾는 고객이 급증했다"며 "생필품 반복구매가 많은 30대 여성이 큰손으로 꼽혀 앞으로도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 타깃층을 위해 실속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