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도의회 김효남 농수산위원장, 농협 감사패 받아

장철호 기자 기자  2014.12.19 15:42: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도의회 김효남(해남2) 농수산위원장이 19일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로부터 전남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김 위원장은 재선의 도의원으로 지난 7월 제10대 도의회 전반기 농수산위원장으로 당선돼 농도 전남의 농업발전에 남다른 애정을 쏟아 왔다.

이번 감사패는 한· FTA 등 시장개방과 농산물 가격하락 등에 따라 농업·농촌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 의회 차원의 활로 모색에 최선을 다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 위원장은 실제 의정활동에서도 쌀 관세화에 따른 쌀 산업 발전대책 촉구 및 배추 가격 안정대책, 한·중 FTA 대책 등 위기에 직면한 농어업을 살리기 위한 결의문과 건의문 4건을 대표 발의·채택하기도 했다. 

채택한 결의문은 국회와 정부 등에 전달하고 농어업에 대한 현실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의회의 역할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농협을 비롯한 농수산 관련 기관단체장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농수산업에 대한 현안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상호 모색하는 등 유대 강화에 힘써 왔다.

감사패 소감에서 김 의원은 "농도의 농수산위원장으로서 마땅히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감사패까지 받아 부끄럽기도 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농어업·농어촌 발전을 위해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해 농어업인들이 희망을 갖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