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구자관·이하 협회)는 18일 서울 강남 선릉에 위치한 인적자원교육센터에서 HR서비스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5년도 고용노동정책 전망' 초청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고용 노동관련 규제 정책과 함께 내년에 적용되거나 채택될 것으로 보이는 규제정책에 대한 전망 및 영향 등을 고려해 HR서비스기업에 고용노동관련 규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 남창우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국장은 '2015년 HR서비스시장 전망'을 주제에 대해 발표하며 내년 산업경제 및 HR서비스시장을 전망했다.
이어 이형준 한국경영자총협회 본부장은 '2015년도 고용노동 정책 전망'을 주제로 강의에 나서 현재 고용노동시장의 주요 정책이슈에 대해 설명하고 내년도 고용노동 정책에 따른 노동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남창우 사무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정부의 각종 고용노동 정책들에 HR서비스기업들이 합리적으로 대응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와 비슷한 교육을 통해 최근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노동이슈와 정책방향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주기적으로 마련해 HR서비스기업의 사업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