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정몽구 회장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준비상황 현지 점검

광주혁신센터 보완사항 지시…"실질 성과 창출하도록 만전 기해야"

노병우 기자 기자  2014.12.19 11:24: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는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준비상황을 광주에서 직접 점검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년 초 출범 예정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현대차그룹이 광주시와 함께 지역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축하고 있는 △산(産) △학(學) △연(硏) 협력 거점이다. 특히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신생 창업팀과 중소 벤처 기업들이 사무 공간과 경영 컨설팅을 지원받는 종합적인 창의 공간으로 기능하게 될 예정이다.
 
정 회장은 이날 광주 서구 내방동에 위치한 기아차 광주공장에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 대한 종합적인 사업 계획과 준비 상황 등을 보고 받았으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건립 현장도 직접 둘러보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 회장은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세부 운영 프로그램 등 혁신센터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는 광주 특성에 맞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조경제 확산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빈틈이 없어야 한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무엇보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친환경차 관련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중심으로 현대차그룹 역량과 노하우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창조경제가 특정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저변이 확대돼 하나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