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 간편식' 인기

가정간편식·재료양념 등 종류 다양…식품업계 간편식 제품군 매출 늘어

이윤형 기자 기자  2014.12.12 13:36: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따뜻한 밥상을 차리는데 필요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가정간편식부터 재료양념까지 식품업계의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추워진 날씨의 영향에 따뜻하게 즐기는 간편식 제품군의 매출이 늘어 관련 제품들의 지속적인 개발 및 출시가 이어질 전망이다.
 
대상FNF 종가집의 '데이즈 묵은지 찌개 3종'은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 1년간 제대로 숙성한 묵은지를 넣어 깊은 맛을 살린 제품으로 데우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뜨거운 찌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최상급 묵은지에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만든 양념을 더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아워홈은 해물의 시원한 맛이살아있는 '얼큰수산탕' 3종, 손수 대구탕, 동태탕, 알탕을 선보이고 있다. 레토르트 형태로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파우치 통째로 뜨거운 물에 중탕하거나 내용물을 냄비에 넣어 끓이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의 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맛있는 행복'의 '간편 국밥2종'은 황태해장국밥과육개장국밥으로 구성됐다. 특히, 황태해장국밥은 황태채와 콩나물이풍부하게 들어있어 시원하고 담백한맛이 특징이다.
 
사조대림의 '대림 선 즉석포차 컵어묵2종'은 어묵탕의 맛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필요한 기존 컵어묵과 달리 종이컵 형태를 적용해 뜨거운 물을 붓기만 하면 따뜻한 어묵탕을 맛볼 수 있다.
 
청정원 '순창 고깃집 된장 찌개양념'은 별도 육수와 양념 없이 재료와 함께 끓이기만 하면 된장찌개가 완성된다. 전통 재래식 된장에 쇠고기 사태로 우려낸 육수와 청양고추를 넣어 고기전문점에서 접할 수 있는 된장찌개 맛을 낸다.
 
동원F&B의 '매운김치찌개용 참치' 또한 별도 양념 없이 간편하게 참치김치찌개를 완성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