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감사의 마음을 선물로 전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분주하다. 감사를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건강한 새해를 맞이하라는 의미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연말 선물로 꼽는 이들이 많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받는 이의 연령대와 건강 상태를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더욱이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우리 몸이 외부 환경에 취약해질 수 있기에 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 IBS(과민성대장증후군)로 고생하는 아빠에겐 '듀오락 케어'
활동량이 줄어드는 겨울철에는 위장활동과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평소 IBS(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고생했다면 겨울철에 그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IBS에 최적화된 균주로 조성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케어'는 성인을 위한 6종의 혼합유산균을 캡슐로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하루 130억 마리(제조 시 투입량 기준)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한국인의 장을 대상으로 임상실험(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및 한양대)을 통해서 제품의 신뢰성을 입증받았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전 제품은 '듀얼(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위에서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관절 건강에 신경 쓰는 엄마에겐 종근당건강 '튼튼관절'
겨울철에 부쩍 기온이 떨어지면 관절 건강에도 비상등이 켜지기 마련이다. 영하를 넘나드는 날씨 속에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뼈와 관절, 근육인대의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종근당건강이 선보인 '종근당건강 튼튼관절'은 관절의 기능 개선과 통증 완화, 골다공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식약처에서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가시오갈피 등 복합추출물'를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이는 가시오갈피, 당귀, 황금에서 관절 건강을 돕는 성분만을 추출해 만든 천연 신소재로 통증완화와 기능개선, 염증과 부종 개선에 효과적이다.
◆ 피부 면역력이 약해진 아이에겐 '듀오락 ATP'
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에는 온몸에 극심한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다. 영유아의 경우 성인보다 피부 조직이 약해 그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통해 피부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면 좋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ATP'는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영유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식약처 고시 기준 100억 마리에 비해 3배가량 많은 하루 295억 마리(제조 시 투입량 기준)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으며,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알레르겐을 모두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