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강제화 버팔로 다운자켓, 홈쇼핑서 매회 10억 매출

3회차 13억 매출…10만원대 가격 '인기'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2.11 18:46: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금강제화가 지난달 출시한 버팔로(Buffalo) 다운자켓이 홈쇼핑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2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지난 11월2일 CJ오쇼핑을 통해 론칭한 버팔로 다운자켓이 첫날 1시간 동안 10억원의 매출을 올린데 이어 2회차(11월14일) 10억원, 3회차(12월6일) 13억원 등 매회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버팔로 다운자켓 여성용 블랙 컬러는 매회 전 사이즈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금강제과 측은 버팔로 다운자켓의 인기 배경으로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동종업계에서 70~80만원 대에 판매하는 제품들이 비해 손색 없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춰 실속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홈쇼핑 고객들에게 어필했기 때문으로 판단하고 있다.
 
실제 버팔로 다운자켓은 400g이상의 덕다운, 써모라이트 패딩, RX발열 안감으로 이뤄진 3중 히트 시스템으로 보온성을 높였다. 겉감에는 하이포라 멤브레인을 사용해 내수, 발수, 방수, 방풍, 방한은 물론 UV 차단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용 롱 다운 자켓은 후드에 최고급 천연 라쿤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였을 뿐 아니라 허리라인의 스트링을 통해 바디핏을 살릴 수 있다.

금강제화는 버팔로 다운자켓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추가 제작에 들어갔다. 12월 중 홈쇼핑 방송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금강제화 매장에서도 31일까지 진행되는 윈터세일 기간동안 20% 할인 판매를 진행해 버팔로 다운자켓의 판매량을 늘릴 계획이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버팔로 다운자켓은 합리적인 가격, 디자인, 기능성까지 3박자를 겸비한 다운자켓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본격적인 추위에 다운자켓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이 느는 만큼 버팔로 다운자켓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