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주류 맥주공장 방문객 2만명 돌파

4월부터 방문객 꾸준히 증가해 6개월 만에 17배 증가

이윤형 기자 기자  2014.12.09 12:38: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클라우드 맥주를 생산 중인는 충주공장의 견학 방문객이 11월을 기준으로 2만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롯데주류에 따르면 견학 방문객 수는 지난 4월 견학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꾸준히 늘어 4월 280명이던 견학 방문객이 6개월만에 약 17배 증가한 월 4800명으로 불었고, 8개월간 총 2만1582명이 충주공장을 견학했다.
 
견학프로그램은 공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맥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고, 안내원의 설명을 들으며 클라우드의 전 제조 과정과 공장 설비를 직접 눈으로 둘러본 뒤, 신선한 클라우드 생맥주까지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발효원액에 물 타지 않는 클라우드의 차별화된 공법이 이슈가 되면서 직접 공장을 방문해 생산과정을 견학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코너 추가, 프로그램 개선 등을 통해 공장견학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클라우드 광고 갤러리, 브랜드 역사 코너, 캐릭터 포토존 등을 추가 설치하고 이에 맞춰 견학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