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홍보대행 온라인서비스 첫선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4.10 14:32: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국내 최초 언론홍보대행 온라인서비스가 정식 오픈했다.

종합홍보대행사 지씨엠(대표 김광일)은 국내 최초로 PR대행업무를 온라인으로만 처리함으로써,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계약기간없이 필요할때만 이용할수 있는 ‘국내 1호 홍보대행 온라인서비스’ 뉴스바이뉴스(www.newsbynews.co.kr)를 10일부터 본격 서비스한다고 이날 밝혔다.

기존 오프라인 홍보대행의 경우,홍보의 핵심인 보도자료기획,배포외에 컨설팅,사내커뮤니케이션교육,뉴스클리핑 등 여러 서비스를 패키지로 묶어 제공하는 데 반해 뉴스바이뉴스는 이런 ‘묶음’관행을 과감히 탈피,중견기업들이 가장 원하는 ‘보도자료기획,배포’서비스만을 제공한다.

기존 오프라인 홍보대행이 꼭 필요한 노래 한곡을 위해 CD음반 1장을 구매해야 하는 ‘패키지’서비스라면, 뉴스바이뉴스는 원하는 노래만을 골라 살수 있는 MP3음악파일과 같은 개념.

이에 따라 비용부담으로 인해 홍보대행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중소,중견기업 및 지방소재기업들도 앞으로는 대행료 부담없이 전문적인 홍보대행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용방법은 회원가입후 보도자료 기초자료를 입력하고,이어 사전상담후 결제를 통해 구매하면 된다.

그동안 언론PR 사각지대에 놓였던 중소,중견기업 및 지방소재기업들도 비용부담없이 신문매체의 뉴스메이커는 물론,새로운 광고주로 나설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됨에 따라,중소,중견기업들의 제품홍보를 통한 영업마케팅이 크게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뉴스바이뉴스 김광일 대표는 “뉴스바이뉴스는 언론홍보에서 소외돼던 유망 성장기업들에게 홍보대행서비스 이용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 “뉴스바이뉴스는 5년여의 홍보대행경험을 바탕으로,유망 성장기업들의 새로운 제품 마케팅채널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