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노스페이스 '2014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의류패션업계 1위

전체 순위 49위로 지난해보다 20계단 상승,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 파워 입증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2.08 10:52: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대표 성기학)가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의류패션 업계 전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올해도 리딩 브랜드로서 정상을 지켰다.

브랜드스탁이 매해 연말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1월부터 11월까지 총 22개 업종, 약 200개 품목 대표 브랜드 약 1000개를 대상으로 한해 최고의 브랜드를 가린다.

노스페이스는 지난해 전 분야 브랜드 순위 69위로 처음 100대 브랜드로 진입한 이후 올해 20계단 상승한 49위에 오르며 리딩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였다.

노스페이스는 올해 초부터 브랜드스탁과 한국생산성본부 등 국내 주요 브랜드 가치평가 기관에서 실시한 가치평가에서도 아웃도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세부적으로 △브랜드스탁의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아웃도어 부문 1위를 비롯해 △한국생산성본부 '201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7년연속 아웃도어 1위 △'2014 국가고객만족도(NCSI)' 아웃도어의류 부문 초대 1위 기업 등으로 선정됐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1997년 한국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올해는 아웃도어 업체로는 처음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 후원사에 선정됐고,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Team Korea)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