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야쿠르트, 43년만에 당 저감 제품 출시

1971년 8월 발매 이후 처음으로 당줄이기 신제품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2.08 10:20: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야쿠르트는 기존 '야쿠르트'에서 당 함량을 낮춘 제품 '야쿠르트 라이트'를 출시했다. 

지난 1971년 국내 1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로 태어난 '야쿠르트'는 지금까지 450억병 넘게 팔린 국내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다. 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라는 브랜드로 당줄이기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43년 만에 처음이다.

신제품 '야쿠르트 라이트'는 액상과당 대신 올리고당을 넣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50% 줄였다. 칼로리도 33% 적다. 디자인은 '야쿠르트'와 동일한 형태에 뚜껑과 브랜드명만 푸른색으로 바꿨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와 더불어 액상발효유 '에이스'도 당줄이기 제품에 추가했다. 신제품 '에이스 라이트'는 15가지 영양소가 들어있는 기존 제품 콘셉트는 유지하면서 당 함량은 60% 낮췄다. 당줄이기 제품 1호였던 '야쿠르트 라이트'는 '야쿠르트 400 라이트'로 명칭이 변경됐다.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발효유 1위기업으로서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장수 브랜드 '야쿠르트' 변신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당줄이기 캠페인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내년 1월 말까지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현재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제품을 받아보고 있거나 신규로 주문하는 고객은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6 △갤럭시 기어S △닥터드레 비츠필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www.yakul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