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더욱 강력해진 그랜저 하이브리드 등장

안전예방 사양 강화…디자인 일부 변경으로 고급감 높여

전훈식 기자 기자  2014.12.08 09:27: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가 8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각종 사양을 대폭 보강해 상품성을 향상한 '2015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인 '2015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안전성과 실용성, 감성품질을 고려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내·외장 디자인을 일부 변경해 고급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이번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 뒤에 약 3초 이상 머물면 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를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차량 전복 시 에어백을 작동시켜 상해를 최소화하는 '롤오버 센서(Rollover Sensor)'도 새로 탑재했다.

또 주행감을 높이기 위해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 데이터 처리 단위를(16bit→32bit) 개선해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전방 감지카메라를 이용해 앞차와의 추돌 위험 상황이 감지되면 경보를 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과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고휘도 'HID 헤드램프' 등을 옵션으로 운영해 안전성 및 고급감을 개선했다.

이 외에도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을 포함해 △LED 안개등 적용 △스마트키 가죽 커버 등 다양한 추가 사양 기본 적용으로 상품성을 높였다.

특히 차량 앞뒤 범퍼하단부 디자인을 바꾸고, 가로형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안개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품격을 강조하는 하이테크 이미지를 완성했다. 더불어 차량 내부 스위치류를 직선형으로 배치해 직관성을 높였고, 공조스위치 기울기 각도를 최적화에 힘썼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이번 상품성 개선 모델을 내 놓으면서 인기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5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고유가 시대에 경제성과 더불어 정숙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5 그랜저 하이브리드 판매 가격은 3450만원(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