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순천만 흑두루미 새벽탐조 1만원

박대성 기자 기자  2014.12.04 17:48: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순천만 탐방객을 위한 겨울철 특별프로그램인 '흑두루미 새벽탐조'가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4일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만 겨울 진객인 흑두루미의 군무를 볼 수 있는 '흑두루미 새벽 탐조 프로그램'은 이른 아침에 잠자리인 갯벌에서 기지개를 켜는 흑두루미의 모습과 아침을 먹기 위해 농경지로 이동하는 흑두루미를 관찰할 수 있다.

순천만의 생물다양성 및 서식지 보전의 중요성 교육, 전문 해설사와 순천만 탐조대에서 함께하는 흑두루미를 포함한 겨울철새 탐조, 흑두루미 먹이나누기 등 다양한 내용의 탐조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기정 순천만보전과장은 "이번 흑두루미 새벽탐조 프로그램은 순천만의 우수한 생태자원인 철새를 활용해 순천만을 찾아오는 탐방객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예약은 여행전날 정오까지 접수를 마쳐야 입장 가능하며, 최다 수용인원은 20명으로 탐조비용은 순천만입장료를 포함해 1만원이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순천만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www.suncheonbay.go.kr)에서 예약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보전과(061-749-608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