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벼룩시장구인구직 '요리음식 앱' 스마트앱어워드 최우수상

요식업 분야 취업 희망자 요구사항 적용…최적화 서비스 구현

추민선 기자 기자  2014.12.04 14:47: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백기웅)의 '벼룩시장구인구직 요리음식 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한 '스마트앱어워드 2014'에서 취업정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 서비스 산업의 발전체계를 구축하고 인터넷전문가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스마트앱어워드 2014'는 2000명의 평가위원단이 가장 우수한 스마트 기기용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세부 평가항목은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이다.

이 앱은 요식업 분야 취업희망자를 위한 맞춤형이며, 요식업 분야 취업희망자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구직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벼룩시장구인구직의 채용공고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요리음식업 채용정보만 따로 모아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요리음식업 구인구직서비스에 맞는 직관적인 디자인·심플한 UI와 검색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메뉴 구성, 요리음식업이라는 주제를 벗어나지 않도록 콘텐츠 필터링이 잘 됐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요식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요식업이라는 세분화된 업종에 대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이동주 벼룩시장구인구직 본부장은 "구직자들이 편하게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한 발 앞서 노력한 것이 좋은 평가로 연결돼 기쁘다"며 "이번 수상의 영광은 고객들을 위한 알차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벼룩시장구인구직 '요리음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벼룩시장온라인 모바일 안내페이지, 벼룩시장구인구직 모바일웹을 통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