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옥션 "올해 모바일쇼핑 판매 1위는 신선식품"

男 취미·IT, 女 생필품·패션…모바일 쇼핑, 생활필수품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

이윤형 기자 기자  2014.12.03 12:23: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모바일 쇼핑이 생활필수품 쇼핑 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
 
3일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 따르면 올 한해(1월1일~11월30일) 옥션 모바일 상품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팔려나간 상품군은 신선식품이었으며 기저귀·분유, 가공식품이 뒤를 이었다.
 
성별 분석 결과, 남성은 취미·IT, 여성은 생필품·패션 상품을 모바일로 많이 구매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매출의 30%을 넘어서면서 옥션에서는 31일까지 올해 모바일 인기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모바일 대축제'를 열고 올 한해 옥션 모바일 특가코너인 '올킬' 인기상품을 선정해 한 개 값에 두 개를 제공한다.
 
1+1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에 오픈하며, 옥션 모바일 검색창에 '모바일대축제'를 검색하면 행사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박희제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신선식품이 모바일 쇼핑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모바일이 주요 쇼핑채널이 됐다는 의미"라며 "올해 모바일 쇼핑비중이 급증한 만큼 모바일에서 최소 클릭으로 최적의 쇼핑환경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