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커리어, i-AWARD 취업정보분야 2년 연속 수상 영예

실시간 맞춤채용정보 알림…스마트 시스템 우수성 인정

추민선 기자 기자  2014.12.03 09:20: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가 i-AWARD 취업정보분야에서 2년 연속 2관왕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커리어가 운영하는 '이력서·자소서 힐링캠프'가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 취업정보분야 최우수상, '취업은 커리어 스마트 취업' 이 스마트앱어워드 2014 취업정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취업준비생의 필수 어플로 손꼽히는 '취업은 커리어 스마트 취업' 앱은 회원가입부터 이력서 등록·입사지원까지 모바일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일1회 맞춤채용정보 알림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채용 공고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웹어워드코리아 취업정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서·자소서 힐링캠프'는 지난 2월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1000여건이 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커리어 전문 컨설턴트의 1:1 컨설팅과 대기업 및 공기업 등의 공채 대비 자소서 항목별 가이드 및 키포인트를 제공,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평가받으며 구직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및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의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기술 △콘텐츠 △서비스 △UI디자인 등의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웹과 앱을 선정 및 시상한다. 올해는 총 37개 분야에 걸쳐 각 분야 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 2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 앱들을 뽑았다.
 
강석린 대표는 "스마트앱&웹어워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앞으로도 한 발 앞서가는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직자와 기업 간의 쌍방향 소통을 원활히 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