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금융부문 7년 연속 1위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 통합대상 수상, 모바일 앱도 대상

나원재 기자 기자  2014.12.02 16:23: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 홈페이지가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은행과 증권 보험 등 금융부문을 통틀어 최고의 웹사이트에 선정됐다.

국민은행은 이와 함께 우수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 2014'에서도 '은행분야 대상'과 '기업금융분야 대상'까지 수상했다.

2일 은행에 따르면 해당 홈페이지는 지난 2008년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7년 연속 이 부문 1위에 선정돼 국내 대표 금융 웹사이트임을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인정받았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모바일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로 이뤄진다.

세부적으로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2004년터 진행된 '웹어워드코리아'는 지난 8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총 13개 부문 68개 분야에 걸쳐 총 716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후 10월부터 시작된 온라인평가는 평가위원단의 예선, 본선평가를 거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통해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했다.

이와 관련 KB스타뱅킹은 편의성 강화, 특화상품 확대, 맞춤서비스 강화, 다양한 금융정보 제공 및 자산관리 기능 강화를 통해 고객가치의 질적인 변화를 추구하며 가입자 수가 900만명을 넘어 1000만명 시대를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최근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 CD/ATM 이용, 지불결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지갑 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를 출시한 KB국민은행은 '뱅크월렛카카오 오픈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12월17일까지 진행되며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55명에게 백화점상품권, 모바일주유권, 커피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