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매서워지는 겨울 추위가 시작되자 보온감이 적용된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발이 따뜻하면 온 몸이 따뜻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된다.
추울수록 웃옷만 두껍게 입지만 발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올해는 보온 기술이 적용돼 발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다양한 신제품들이 사랑받고 있다.
아디다스 '클라이마히트 로켓 부스트' 러닝화는 외부 한기를 차단하고 내부열은 장시간 유지시키는 할로우파이버 테크놀로지가 적용, 방한효과가 뛰어나다. 할로우 파이버 테크놀로지는 섬유의 내부 공간을 통해 따뜻한 공기가 지속적으로 순환해 보온력을 자랑한다.
차가운 습기도 빠르게 제거한다. 아쿠아 테크 어퍼 소재로 발수가 가능해 악천후 속에서도 최적의 콘디숀을 유지하고 부스트 쿠셔닝폼은 극한의 추위에도 변함없는 부드러움을 제공한다.
신발 브랜드 크록스가 출시한 따뜻한 겨울을 위한 가볍고 멋스러운 여성부츠 '랩 컬러라이트 부츠(Wrap ColorLite Boot)'는 크록스가 개발한 신소재 '컬러라이트(ColorLite)'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유연한 착화감을 준다.
'컬러라이트'는 가죽 느낌의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지만 일반 가죽류보다 가볍다. 인조퍼 안감을 사용해 보온성을 강화했고 중창과 밑창에는 '크로슬라이트' 재질을 사용해 겨울철 눈과 비에 강한 방수 기능까지 갖췄다.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정통 아웃도어 마모트(Marmot)의 '실버폭스'는 겨울 추위를 대비하고 안전성과 스타일까지 갖춘 겨울부츠다.
마모트만 가진 소재 '맥스씨(MAX-C)' 고무를 적용해 접지력과 내마모성이 우수한 여성용 방한 부츠로 한겨울 빙판길에서도 미끄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다.
겉감소재는 보온성과 신축성이 우수하고 부드러운 소재인 소프트쉘을 사용해 안정감 있고 가볍고 푹신한 이브이에이(E.V.A) 스펀지를 2중 적용,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함을 최소화한다.
어두운 곳에서 식별 가능한 재귀반사로 일몰시간이 빨라진 겨울 야간보행 시 안전에 도움을 준다. '실버폭스' 디자인은 발목까지 올라오는 미드컷 디자인에 고급 퍼(FUR)를 부츠 입구에 더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은 젊은 층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캐주얼한 디자인과 함께 보온과 미끄럼 방지 등 기능성까지 겸비한 이나영 아웃도어 부츠 콜렉숀 3종을 내놨다. 머렐 아웃도어 부츠는 매서운 겨울추위에 필요한 기능성을 담아 일상 생활은 물론 야외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충격흡수 시스템 '머렐 에어쿠션'을 삽입하고 접지력과 내구성을 강화해 미끄럽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다.
국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콘트라 베이직 웜 부츠, 콘트라 클래식 웜 부츠, 콘트라 보아 웜 패딩 우먼 부츠 등 방한 부츠 3종을 출시했다.
레드페이스 자체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해 방수와 방풍 기능은 물론 투습력까지 뛰어나다.
눈길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접지력이 좋은 콘트라 릿지 프로 아웃솔을 사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향균 및 탈취 기능이 우수한 오쏘라이트 인솔을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하고 세 상품 모두 내피에 기모 보아 원단을 사용해 혹한기에도 발을 따뜻하게 유지한다.
◆눈비 많은 겨울 날씨 최적화 '다운재킷'
발수·생활방수 기능 더해 눈비 많은 겨울 날씨에 최적화된 다운재킷도 속속 등장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최고급 다운 충전재와 특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자유로운 활동성과 탁월한 보온성을 더하는 구스다운 '우라노스(URANOS)'를 선보였다. 고품질 헝가리산 '엑설런트 골드 다운'을 350g 이상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며 트렌디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매 시즌 인기다.
올 시즌 출시된 '우라노스'는 네파만의 혁신적기술인 '엑스 볼륨 시스템'과 발수 및 생활방수가 가능한 테프론 코팅을 적용해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엑스 볼륨 시스템'은 다운 충전재 사이의 공기 손실을 최소화해 온기를 머금고 유지하는 기술로 한파 속에서도 보온성을 강화시키며 풍성한 볼륨감도 유지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포츠 아웃도어 살로몬이 자랑하는 제품은 매서운 한파에도 스타일 살려줄 '메트로 다운재킷(Metro Down Jacket)'이다. 메트로 다운재킷은 700필파워 최고급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뛰어난 보온성을 뽐낸다.
스트레치성이 있는 방수소재를 사용, 비와 눈이 잦은 겨울철 야외 활동에도 유용하다. 캐주얼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로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멋스럽게 착용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컬러배색과 캐주얼한 전면부의 빅 포켓 디테일이 조화를 이뤄 세련된 느낌을 준다. 허리를 조일 수 있게 설계된 슬림핏 디자인은 여성들의 몸매를 한층 돋보이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