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섬, 현대百 대구점에 광역상권 첫 '일레븐티' 개점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2.02 12:50: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2일부터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일레븐티' 팝업스토어를 연다.  

일레븐티(ELEVENTY)는 한섬이 선보이는 세번째 남성의류 브랜드로, 남성의류 전문 해외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전개하고 있다.  

일레븐티는 지난 2006년 탄생한 브랜드로 이탈리안 캐주얼 시크 (Italian Casual Chic)를 표방하며 20대 중반에서 40대 후반의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 남성을 주고객층으로 삼고 있다. 특히 100% 'Made in Italy' 소재, 100% 'Made in Italy' 생산만을 고집, 질 좋은 소재와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경쟁 브랜드 대비 10~20% 저렴한 판매가격을 책정한다.  최근 들어 김수현, 이민호, 지진희, 권상우 등 유명 연예인이 즐겨입는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해 5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통해 처음 소개됐다. 현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갤러리아 압구정점 등 서울지역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해 왔다. 광역상권에 일레븐티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대구는 광역상권 중에서도 유행에 민감하고 새로운 패션의류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아 국내 의류 패션의 중심지 중 한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남성의류시장의 성장세가 가장 높은 지역중 하나다.

실제 현대백화점 대구점의 남성의류 매출 신장률은 내수경기 침체에도 불구 지난해와 올해 각각 10%, 12%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섬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 반응을 확인한 후 정식 입점을 검토할 예정이다. 울산, 부산 등 다른 지역으로의 매장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