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알바몬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친근감·공감 불러일으키는 점 높은 평가

김경태 기자 기자  2014.11.27 11:06: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알바몬이 고객들과 가장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채용 포털에 선정됐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털 알바몬(대표 김화수)은 지난 26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채용정보·온라인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기업 및 기관의 소통경쟁력 향상을 위해 소셜미디어, 웹, 모바일을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기업과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내부평가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 평가의 4단계로 구성된 평가과정을 거쳐 소셜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 회의 최종 검증을 거쳤다. 

알바몬은 주요 고객층인 1020 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독특한 페르소나인 '~몬'체, 경험 기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친근함과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각종 아프바이트에 대한 콘텐츠를 'OX로 알아보는 알바 상식' 코너를 흔히 갖기 쉬운 아르바이트에 관한 고민이나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전달함으로써 공감과 관련 정보, 상식도 고루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는 총 1200여 기업과 800여 기관의 SNS를 대상으로 평가해 44개 기업 등 총 72개의 수상작이 선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