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성남시, 관내 협동조합 100개 돌파

경기도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 기록

최민지 기자 기자  2014.11.26 17:39: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2년 12월 협동조합기본법 제정 이후 2년여만에 성남에서 설립된 협동조합이 총 100개를 넘어섰다. 이는 경기도 내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먼저 관내 협동조합 100개를 돌파한 것이다.
 
26일 성남시에 따르면 수정구 '성남상생협동조합'이 성남시 관내 100번째 협동조합으로 설립신고를 마쳤다.

성남상생협동조합은 국내산 농수산물 직거래 유통 및 정보통신·데이터기반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해 △지역기반사업 △지역특화사업 △지역상생사업을 수행할 목적으로 설립된 협동조합이다.
 
성남시는 관내 협동조합이 100개를 넘어서면서 기존의 설립지원뿐 아니라 관내 설립된 협동조합의 내실화를 통한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성남시는 내년 협동조합 운영에 대한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는 동시에 마케팅과 회계 등 수요자 대상 맞춤형 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시는 관내 협동조합 우수사례를 발굴해 사례집을 만들어 홍보, 성공모델을 확산시킬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아울러, 성남시는 '성남시 협동조합의 날' 행사와 협동조합 설명회 등을 통한 설립지원 교육을 지속 실시한다. 여기에 내년에는 협동조합 설립 절차 및 설립신고에 필요한 서류를 수록한 협동조합 설립 안내 소책자를 제작·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