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중기청, 벤처·창업의 성공사례 공유…'2014 창조경제벤처창업대전'

우수제품 13개관 400개 부스 전시…해외 진출 상담·컨퍼런스 진행

추민선 기자 기자  2014.11.26 18:15: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이하 중기청)과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C홀)에서 '창조경제벤처창업대전'을 '2014 창조경제박람회'와 통합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기청과 미래창조과학부를 비롯한 창조경제위원회 소속 21개 정부부처 및 11개 경제단체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벤처·창업의 성공사례 전시와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 창조경제 추진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 벤처·창업 열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벤처·창업기업인 등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 개막행사에서는 창조경제의 주역인 우수 벤처·창업기업인과 유공자에 대해 은탑산업훈장 등 총 155점의 정부 포상이 수여된다.

한편 행사기간 동안 일반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을 비롯해 테마별로 벤처·창업기업의 우수제품을 13개관 400개 부스에서 전시한다.

아울러, 벤처·창업기업의 판로 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진출 수출상담회 및 글로벌 벤처·창업 컨퍼런스와 함께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 기업가 정신 강연회 및 스마트창업경진대회, 투자IR 경진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또한, 재도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재도전의 날' 행사를 개최, 재기사례 공모전 수상기업에 대한 시상과 재도전 기업가들의 성공스토리 토크콘서트, 재도전 생태계 발전방향에 대한 패널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창조경제의 주역인 벤처·창업 기업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창조경제 성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벤처·창업기업이 창조경제의 핵심 역할을 지속해서 수행할 수 있도록 벤처·창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벤처·창업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