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테인리스스틸클럽, 우수상품공모전 수상작 공개

하이스텐 '소화배관 정체수 방지밸브' 대상

이보배 기자 기자  2014.11.25 14:28: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남철순, 포스코 상무)은 24일 스테인리스강을 활용한 우수제품을 발굴해 수요확대를 도모하고자 개최한 스테인리스스틸 우수상품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된 스테인리스스틸클럽 우수상품공모전에서는 하이스텐의 '소화배관 정체수 방지밸브'가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스텐의 '소화배관 정체수 방지밸브'는 기존 소방용과 급수용 2개의 라인을 별도 설치하지 않고 이미 갖춰진 상수도 시설 하나로 간이 스프링클러가 가능하도록 해 스프링클러 설치가 어려운 일반 주택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 수도 배관을 통한 설치가 용이해 최근 펜션 화재로 화재에 대한 우려가 높은 가운데 일반 주택, 노래방 식당, PC방, 펜션 등 화재 취약 시설에 설치 시 초기 화재 진압에 따라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의 스테인리스스틸 수요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26일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2014 스테인리스강 수요산업발전 세미나' 사전 행사로 진행, 스테인리스 관계자들에게 수상작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