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류승룡 효과? BBQ, 이스탄불치킨·뉴욕속안심텐더 주문량 400%↑

비비큐 CF '이스탄불치킨편'·'뉴욕속안심텐더편' 유튜브 조회수 9일만에 100만 돌파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1.25 12:47: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치킨 프랜차이즈 비비큐가 지난 14일 공개한 CF '이스탄불치킨편', '뉴욕속안심텐더편'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류승룡이 모델인 BBQ CF '이스탄불치킨편'과 '뉴욕속안심텐더편'은 온에어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넘기는 기록을 세웠다.

실제로 CF속 메인 메뉴인 이스탄불치킨과 뉴욕속안심텐더의 주문량이 전년대비 400%이상 상승하는 등 매출 신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스탄불치킨은 전월 대비 무려 주문량이 700%이상 늘어나 류승룡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BBQ는 CF 인기 비결로 '201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올해의 광고모델로 선정된 류승룡의 뛰어난 연기력을 꼽았다.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이스탄불치킨편'과 '뉴욕속안심텐더편'에서 각각 이스탄불의 댄서로, 뉴욕 한 복판의 랩퍼로 변신한 류승룡은 특유의 위트와 남성미를 뽐냈다.

BBQ 페이스북에는 3000건이 넘는 '좋아요'가 기록되는 등 네티즌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여세를 몰아 BBQ는 'BBQ 류승룡 따라잡기! 킹 오브 더 패러디' 이벤트를 실시, 페이스북에 CF를 패러디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6를 증정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