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수교육청, 초등놀이수학 체험전 성료

장철호 기자 기자  2014.11.23 11:10: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심경섭)은 지난 22일 여수진남실내체육관에서 심경섭교육장, 주승용 국회의원을 비롯한 여러 내빈들과 20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 2회 여수초등놀이수학 체험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체험전은 손으로 만지고 생각을 깨우치자는 주제로 놀이와 게임 형태로 구성된 20여가지의 수학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모든 부스는 참가자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조작하면서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는 활동을 구성하였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심경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에서 공부했던 수학공부를 놀이를 통해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체험전을 통해서 학생들의 수학에 대해 흥미를 갖고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활동을 유심있게 참관한 주승용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놀이수학을 통해서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정겹게 대화를 나누면서 함께 체험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며 "흥미있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신 여수교육지원청과 여수초등수학선생님들의 노고에 치하드린다"고 밝혔다.

여안초 진도현(5학년) 학생은 "수학체험전이라 그냥 문제를 푸는 줄로 알았는데 이렇게 재미있고 신나는 활동이 있어서 매우 기뻤다"며 "어렵게만 생각했던 수학이 이렇게 놀이와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는게 신기했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이러한 체험전은 학생들에게 중요한 경험이다"면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할 활동 내년에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