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생활건강, 한국경영학회 선정 'CSV 대상' 수상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1.21 11:23: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사단법인 한국경영학회가 올해 처음으로 주최한 '제1회 한국경영학회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경영학회측은 LG생활건강이 동반성장의 기업문화를 구축하고자 △공정한 기회 △공동개발 △기술지원 △금융지원 △열린소통 등 5대 추진방향을 통해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의 문화를 조성하고 지속가능제품인 비욘드가 친환경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화장품 완제품 및 원료에 대한 동물실험을 배제하는 등 공유가치를 창출한 공로가 크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자금 △기술 △교육 △경영혁신 등 다방면에 걸친 지원활동에 힘쓰고 있다. 특히 △상생협력펀드 운영 △납품대금 현금결제 △기술 개발 및 보호 △교육훈련 등 실효성 있는 협력회사 지원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협력사의 안정적 재무지원을 위해 동반성장펀드 규모를 2011년 75억원에서 2014년 410억원으로 확대했고 하도급 대금 지급을 100% 현금 결제하고 있다. 또 협력회사와 상호신뢰에 입각한 협력관계를 형성함은 물론이고 협력회사의 경영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상무는 "LG생활건강은 협력회사와의 공정한 거래가 정착∙유지되며 미래지향적인 동반성장이 이뤄지도록 협력회사들의 지원계획을 수립·실행하겠다"며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에도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