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정부기관·산하 단체 '콜센터 위탁업체' 모집

농축산부·식약처 포함 운영인력 6~10명 소규모 인원에 총 11억원 예산 투입

추민선 기자 기자  2014.11.21 11:20: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내달 콜센터 위탁사업 계약기간이 만료되는 정부 기관과 산하 단체 등이 새로운 위탁사업장을 선정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와 관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 농림축산식품부가 최소 6명에서 10명의 인원을 오는 2015년부터 위탁운영 할 방침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6명 위탁운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주요고객인 기부자 및 배분대상자에 대한 관리 강화로 고객만족도와 기관신뢰도 향상을 도모하고자 콜센터 위탁운영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기간은 오는 2015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매니저를 포함해 총 3명의 상담인원에 대한 위탁운영을 진행하며 총 1억200만원(부가세포함)의 예산을 배정했다.

상담사의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단, 집중캠페인 기간인 2015년 1월1일부터 1월31일, 11월21일부터 12월31일에는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추가 운영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주요 업무는 담당부서 직원연결, 전화번호 안내 등, 기본적인 상담업무다.

위탁업체 선정방법은 객관적 평가 20점, 주관적 평가 80점으로 합산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규격적격자로 선정한다. 제안서 평가위원은 내부위원 5인으로 구성해 제작능력 부분을 평가한다.

한편 '사랑의열매 콜센터 운영' 입찰 마감일은 오는 24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6층 관리본부로 제출하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운영·수상 실적 가점

식품의약품안전처 역시 정보화도움터(콜센터) 위탁운영 사업자를 모집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문 위탁업체를 통한 민원 즉시처리 서비스제공은 물론, 정보시스템에 대한 내·외부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정보시스템 완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위탁업체의 사업기간은 오는 2015년 1월1일부터 2016년 12월31일까지며, 수탁업무 총괄관리자 비상주 1명 및 9명의 전문상담사 등 총 10명의 인원을 관리·운영 한다.

정보화도움터의 업무내용은 정보시스템 사용자의 서비스요청 콜 처리, 상담내용에 대한 상담이력관리, 해피콜 및 연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 등의 업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러한 위탁사업에 총 8억4800만원(부가세포함)의 예산을 책정했다. 위탁사업자 선정방식은 기술평가 80%, 가격평가 20%로 이뤄지며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사업자를 선정한다.

단, 기술평가 중 주관기관이 기술평가위원회를 구성해 평가를 진행한다. 기술평가위원회 위원은 위원장을 포함한 7인 이상으로 구성, 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과반 수 이상으로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0%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다.

특히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 단일 사업으로 10석 이상의 정보시스템 상담서비스 운영 실적이 있을 시, 최고 5점의 가점을 부여하며 콜센터 인증 및 수상실적을 가지고 있는 기업에게도 최고 3점의 가점을 부여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보화도움터 위탁 운영사업의 제안서 마감일은 오는 25일 오전 10시까지다.

◆농림축산식품부…중소기업만 지원가능

농림축산식품부는 수입쇠고기 유통이력제도 및 관리시스템과 관련한 문의사항 응대 및 전자적 거래신고 제도 적용 영업장에 대한 홍보 인력의 필요성을 인식, 상기 업무지원을 위한 상담 센터를 위탁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는 전문상담사를 통한 신속·정확한 상담을 제공하고 단계별 전문 콜센터 운영을 통해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콜센터의 주요업무에는 수입쇠고기유통이력제도 및 시스템 관련 민원 응대와 '가축 및 축산물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른 신규 확대영업장의 전자적 거래신고 및 표시사항 등의 제도 준수사항 홍보 등이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콜센터 위탁운영 사업기간은 오는 2015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총 12개월간 진행된다. 운영인력은 관리자급 상담사 1명, 전문 상담사 5명 등 총 6명이며, 이에 대해 1억9400원(부가세포함)의 예산을 투입한다.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지만, 농림축산검역본부 필요시 총 근무시간 내에서 운영시간 변동이 가능하다. 또한 토요일의 경우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월 1~2회 순환근무체계로 진행된다.

한편 참가기업 자격조건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 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사업장이어야 한다.

업체 선정방식은 기술평가점수 80%, 가격평가점수 20%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하며, 내·외부의 전문가로 기술평가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한 평가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위원회는 외부 4명, 농림출산검역본부 3명 등 총 7명이다.

입찰 및 제안 관련서류는 직접 제출해야 하며 오는 25일 오후 3시에 일괄 접수한다. 제출 장소는 인천지방조달청(신청사) '제2입찰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