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신세계 비롯 가족친화기업인증 추가

광주시 가족친화기업인증 기관 22곳으로 늘어

김성태 기자 기자  2014.11.20 18:17: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지역 7개 기업이 가족친화기업인증을 받아 인증기관이 총 22곳으로 늘었다.
 
광주광역시는 20일 여성가족부가 광주신세계백화점 등 관내 7개 기업을 가족친화기업인증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우주식품, ㈜위치스, 샬롬산업(주), ㈜씨엠텍, ㈜10억홈피의 중소기업 5곳과 ㈜광주신세계, 금호터미널까지 대기업 2곳 포함, 총 7곳이다.

이에 따라 광주지역 인증기관은 유효기간 연장을 신청한 광주시청과 북구청, 남구청, 광주은행 등을 포함해 모두 22곳으로 늘어났다.  

가족친화기업인증제도는 매년 여성가족부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탄력적 근무제도, 출산·양육지원제도 등 가족친화 경영을 모범적으로 이행하는 기업, 기관 등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우수인증기업은 제품의 포장, 용기 등에 인증 표시를 사용할 수 있고, 국방부와 조달청 물품구매 입찰 시 가점 부여, 신용보증기금의 보증한도 우대 등 정부사업 참여 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시는 지역 가족친화우수인증기업에 대해 고용환경 개선자금 지원, 중소기업 청년 인턴제,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지원사업 등 우선 지원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