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생명, 고객지원센터 에피소드 시나리오 공모전

재미에 감동 더한 이색 고객상담 에피소드 공개

이지숙 기자 기자  2014.11.20 11:48: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생명은 19일 대전 고객지원센터에서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상담고객들과 있었던 '에피소드 시나리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백은정 상담사의 '은정아~ 나 좀 살려줘! 나 암이야!'가 선정됐다. 백은정 상담사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매년 시행되는 상담사 평가에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백은정 상담사 외에도 노영주 상담사의 '고객님, 당연한걸요!' 김영진 상담사의 '나를 잊지 말아요'가 각각 2, 3위로 선정됐고 그 외에도 황당고객 및 베스트 상담 등에 관한 다양한 사례들이 접수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고객지원센터 에피소드 시나리오 공모전은 상담사들이 1년 동안 각계각층의 고객들을 응대하며 겪은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매해 진행 중이다. 올해에는 총 50여건의 응모작 중 6편의 우수사례가 선정됐으며, 최종 선정은 본사 임직원 및 고객센터 CSR 투표를 통해 이뤄졌다.

김명구 하나생명 고객서비스 부장은 "고객만족을 위해 늘 노력하는 고객센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보험관련 민원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상담사들의 교육과 사기진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생명 고객지원센터는 상담사 지식 검색시스템 활성화와 친절응대교육 강화 등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조사에서 7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지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