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노스페이스, 바이럴영상 조회 1000만 돌파… 기념 이벤트도

12월7일까지 신제품 다운재킷 구매 고객 선착순 2만5000명에 선물 증정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1.20 10:14: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대표 성기학)는 지난 9월30일 선보인 'Never Stop Exploring 캠페인 영상(http://youtu.be/g7CRMrR24Mo)'이 공개 43일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걸쳐 조회수 1000만을 넘었다고 20일 밝혔다.

'승부욕 돋는 노스페이스 영상'이란 제목의 이 영상은 국내에서 제작된 브랜드 바이럴영상의 유튜브 조회수 신기록(약 931만, 11월19일 기준)을 세웠다. 세계적인 광고 전문지인 ADWEEK와 미국 피플(People)지 온라인판 등에도 소개되며 국내외 언론은 물론 전 세계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진화한 마케팅 기법이 등장하고 기업 간 경쟁도 심화되는 바이럴 마케팅 분야에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바탕으로 고객 신뢰를 높이고 이색적인 영상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와 관련 노스페이스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통해 내달 7일까지(공식 온라인몰 기준) 신제품 다운재킷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2만5000명에게 꽝이 없는 '스크래치 경품카드'를 증정한다.

이 중 1000명에게는 △히말라얀 파카 △VX 하이브리드 재킷 △다운부츠 부티 등 노스페이스의 스페셜 아이템이 포함된 '탐험백(Exploration Bag)'을 제공한다. 2만4000명에게는 노스페이스의 아이젠을 비롯한 모자, 양말 등 겨울용 탐험 사은품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객감사 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백화점, 전문점 등 오프라인 매장(21일부터 시작, 일부 매장 제외)에서 함께 실시된다. 탐험백에 당첨된 고객은 스크래치 카드뒷면에 표기된 안내에 따라 온라인 등록을 통해 자택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thenorthfacekorea.co.kr)와 운영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