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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몰 "옴니채널 효과에 신선식품 웃었다"

지난달 말 리뉴얼 개설 후 신선식품 매출 전년比 57.4%↑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1.18 11:5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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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은 지난달 말 리뉴얼 개설 후 신선식품의 매출이 전년동기보다 57.4%가량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채소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7%, 수입과일은 78.7%, 국산과일은 57.0% 늘어나는 등 신선식품 전반에서 골고루 매출이 신장했다. 같은 기간 방문자수도 30% 정도 증가했다.
 
롯데마트몰의 전체 매출이 10%가량 신장한 것을 감안하면 신선 식품의 매출 신장효과가 일반 상품보다 6배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옴니채널' 서비스가 강화됐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구매 빈도가 높은 38가지 상품을 온라인 소비자에게 실시간 제공하는 '맞춤 장보기' 코너 신설 후 이 페이지의 방문자수는 쿠폰이나 이벤트 페이지 방문자 수보다 최대 50%가량 많아졌다.
 
기존에는 할인 정보에 민감한 온라인 소비자들의 특성상, 쿠폰이나 이벤트 페이지의 방문자수가 상품 관련 페이지의 방문자수보다 항상 많았다. 그러나 오프라인 매장의 데이터를 온라인에 실시간 연동 후, 삼겹살, 콩나물 등 오프라인에서 잘 팔리는 신선식품들의 매출도 온라인에서 함께 늘어난 것.

송승선 롯데마트 온라인사업 부문장은 "롯데마트몰 리뉴얼과 함께 선보인 옴니채널 서비스들의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최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옴니채널 사업이 중요한 화두가 되는 만큼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형마트 최초로 롯데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시행 중인 '비콘 서비스'(저전력 블루투스 근거리 통신기술)도 주차별 이용객 증가세다. 현재 매일 200여명의 이용객들이 접속하는 만큼 올해 안으로 수원몰에 입점하는 롯데마트를 비롯, 비콘 서비스 운영 점포도 추가로 늘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