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농업지키기 광주본부, 지역 먹거리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

김성태 기자 기자  2014.11.18 11:54: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 광주본부(위원장 박삼지)와 농협광주유통센터(사장 전기식)는 17일 수완지구 농협하나로주유소 앞에서 고객 및 시민을 상대로 '소포장 우리농산물 꾸러미' 1000여개를 무상 배부하며 '우리고장 먹을거리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광주본부 회원들은 '광주광역시 소비자들이 우수하고 안전한 우리지역 농산물로 건강한 식단을 만드는 것이 우리지역 농업인들에게도 큰 경제적 혜택을 주는 것'이라고 홍보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는 전국의 농협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회비를 모금해 운영되는 비영리단체다.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다양한 계층에 알리고 농·특산물 소비촉진과 농촌지역 봉사활동도 함께 펼치는 중이다.

한편 광주본부 회원들은 지난 8일 한국노총 광주본부 노·사 한마당 체육대회에서도 참가한 근로자들에게 준비한 600여개의 지역농산물을 배부하며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캠페인을 실시했다.    

박삼지 위원장은 "지역 농·축산물의 지역소비는 생산지에서 소비지까지의 이동거리를 최대한 줄여 먹을거리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환경적 부담을 경감시키며 더 나아가 우리지역 농촌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사실을 많은 시민에게 홍보하고자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