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마트, IOS전용 모바일 가상스토어 선보여

점포상품 중심…매장같은 화면구성으로 빠르고 편리한 장보기 제공

이윤형 기자 기자  2014.11.17 08:31: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마트는 지난달 말 업계 안드로이드 전용 이마트 가상스토어를 선보인데 이어17일부터 아이폰 전용 가상스토어를 내놓으며 모든 모바일 환경에서 이마트 가상스토어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마트 가상스토어는 매장 환경을 최대한 구현해 빠르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모바일에서 가능케하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모바일을 통해 이마트 가상스토어에 접속하면 화면의 좌우로 식품과 생활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매장에 있는 상품군을 클릭 시 해당 상품들을 매장과 같은 진열대에 실물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해 쉽게 상품을 찾고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 가상스토어에 진열되지 않은 이마트몰 상품은 별도 검색을 통해 상품을 찾을 수 있으며, 가상스토어는 기존 이마트몰 아이디로 접속할 수 있다.
 
또, 이마트몰에서 최고 인기 코너인 오반장(오늘의 반값 장보기) 코너 역시 사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상스토어 메인 화면에 배치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마트는 이번 가상스토어 개설을 맞아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가상스토어 앱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을, 가상스토어 매장에 숨겨진 이벤트 배너 클릭 고객 2000명을 추첨해 P&G 생필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최우정 이마트 상무는 "이번 이마트 모바일 가상스토어 오픈으로 국내 대형마트 모바일 쇼핑의 신세계를 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마트몰의 쇼핑 환경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