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C은행, 올바른 경제습관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 진행

부모와 자녀, 모두 SC은행 상품 가입 '응모 기회' 제공

김병호 기자 기자  2014.11.11 14:38: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C은행은 내달 13일부터 21일까지 어린 자녀들에게 경제에 대한 개념을 심어주고 경제생활 습관을 키워주는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11일 은행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월13일과 14일에는 서울, 20일 경기·성남, 21일 부산 등에서 총 5회에 걸쳐 500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의 내용은 화폐의 역사, 저축의 중요성, 용돈의 의미 등과 같이 실생활에 꼭 필요하고 유익한 주제들로 구성되며, 다양한 게임과 체험활동도 포함됐다. 

참여 대상은 7세에서 10세 어린이면 가능하며, 모집은 오는 12월5일까지 전국 SC은행 영업점에서 이뤄진다.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을 방문해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조건은 부모 중 1명이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대표 입출금 상품인 내지갑통장, 마이심플통장, 두드림통장 가운데 최소 1가지 상품과 리워드360체크카드를 동시에 보유해야 가능하다.

자녀도 자녀사랑통장에 가입돼 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나 해당 상품들에 가입한 시점이 올해 7월1일 이후여야 응모 자격을 얻을 수 있다.

김정은 SC은행 비즈니스마케팅 부장은 "어른들에게도 어렵게 느껴지는 '경제'라는 개념을 단순한 지식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당첨자는 오는 12월10일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로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