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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계 프리미어리그" 오비맥주, 11번째 OB브랜드 '더 프리미어 OB' 출시

100% 獨 노블홉·황실 양조장 효모 사용한 '숙성맥주'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1.11 13:5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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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국내 맥주시장을 선도해온 오비맥주가 독일 전통의 장기숙성 방식을 사용해 빚은 '숙성맥주'로 '진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11일 100% 독일 노블홉과 독일 황실 양조장 효모를 사용해 더 풍부하고 진한 맛을 낸 정통 독일식 올몰트(All Malt) 맥주 '더 프리미어 OB'를 공개했다.

오비맥주가 'OB' 시리즈의 신제품을 내놓은 것은 1953년 OB 브랜드 첫 출시 이후 △OB라거(1997년) △OB(2003년) △OB블루(2006년) △OB골든라거(2011년) 등을 거쳐 이번이 열한 번째다.

'더 프리미어 OB'는 80년 맥주명가의 독자적인 양조기술력과 최고의 맥주 맛을 향한 끈질긴 집념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올몰트(All Malt) 맥주다.

오비의 올몰트 맥주인 'OB골든라거'에 비해 숙성기간을 늘린 '장기숙성공법(Long Term Aging Technology)'을 적용해 올몰트 맥주 본연의 진한 맛과 풍부한 향을 배가했다.

'장기숙성공법(LTAT)'은 맥주 제조 과정 중 발효한 맥주를 일반 맥주보다 오랫동안 저온 숙성하는 제조방법이며 맥주 본고장인 독일의 전통적인 맥주 제조 방식으로부터 기원했다.

오비맥주의 브루마스터들은 잘 익은 맥주 맛을 구현하기 위해 최적의 숙성시간을 연구한 끝에 종전 OB브랜드인 'OB골든라거'에 비해 전발효 단계 이후의 숙성과정을 상당기간 늘린 LTAT를 찾아내 이 제품에 처음 적용했다.

장기 저온숙성 공법을 통해 탄생한 '더 프리미어 OB'는 풍부한 향과 진한 맛이 두드러지면서도 잡미 없이 투명하고 깔끔한 끝 맛이 특징이다.

'더 프리미어 OB'는 출시를 앞두고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매우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TNS에 따르면 소비자 구매의향 조사에서 평균 10명 중 7명(69.7%)이 '더 프리미어 OB'를 구매하려는 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 맛에 대한 선호도에서는 시판 중인 국산 '올몰트' 맥주들에 대한 비교조사에서 '더 프리미어 OB'를 맛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10명 중 5명(53.1%)에 달했다.

제품 패키지(캔)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서도 '더 프리미어 OB'는 비교 대상 제품들 가운데 '마음에 든다'는 응답이 55.5%로 가장 높았다.

'더 프리미어 OB'는 잘 익은 보리를 연상케 하는 황금빛 컬러 바탕에 고급스러운 타원형 프레임과 오비맥주의 상징색인 블루 컬러로 제품명을 표시해 정통 올몰트 맥주의 깊고 풍부한 맛을 형상화했다.

◆'독일 노블홉·황실 효모' 최고급 원재료로 맛 더해

'더 프리미어 OB'는 최고급 원재료 사용으로 맛의 품격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맥주의 맛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홉의 경우 독일 맥주순수령을 만든 독일 바이에른 황실의 할레타우 지방에서 재배된 고급 노블홉을 100% 사용해 쌉싸래한 맛과 향의 깊이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보통 홉은 쓴맛을 내는 비터홉과 향을 내는 아로마홉으로 나뉘는데 독일산 노블홉인 펠레홉은 쌉싸래한 맛과 아로마 향을 동시에 낼 수 있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홉이다.

맥주 발효에 사용되는 효모의 경우 1000년의 역사를 지닌 독일 황실 양조장 효모를 사용해 발효에도 정통성을 고집했다. 특히 바이에른 황실 소유의 독일 국립 맥주 양조장의 효모가 노블홉과 절묘한 조화를 이뤄 맥주 본고장에서 느낄 수 있는 전통의 맛과 향을 구현해냈다.

또한 '더 프리미어 OB'는 프리미엄 몰트를 100% 사용, 1516년 공표된 독일의 맥주 제조 법령인 '맥주순수령'에 따라 제조한 필스너 타입의 올몰트 맥주로 분류된다.

'더 프리미어 OB'는 프리미엄 맥주의 대중화를 위해 기존 'OB골든라거'와 동일한 '착한 가격'으로 출시되며 알코올 도수는 5.2도다. 14일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더 프리미어 OB는 오비맥주의 80년 양조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정통 독일식 필스너 맥주로 맛이나 패키지 디자인 측면에서 글로벌 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들의 수준 높은 입맛과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OB브랜드의 끊임없는 혁신에 계속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