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타이어, 충남대와고 '타이어기술공학과 전문대학원' 설립

이론 교육·사내 R&D 전문가 특강…R&D분야 인재 양성 한층 박차 계획

노병우 기자 기자  2014.11.11 12:29: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161390)는 충남대학교와 함께 연구개발(R&D) 인재 양성을 위한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을 설립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와 충남대학교는  10일 대전에 위치한 충남대학교에서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 설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015학년도부터 개설되는 타이어 기술 공학과 전문대학원은 2년(4학기)간의 체계적인 관련 이론 교육과 사내 R&D 전문가 특강을 통한 직무 역량 교육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타이어에 대한 핵심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특히 컴파운드 분석을 포함한 원천기술 및 타이어 기술 세미나, 차량동역학 등 타이어 전문지식과 현업에 특화된 교육들이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간 한국타이어는 국내외 전문학과가 부재했던 상황 속에서도 해외연수 및 사내 직무교육 등을 활발히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타이어 기술 분야에 대한 종합 커리큘럼을 통해 R&D분야 인재 양성에 한층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상주 한국타이어 연구개발부문장 전무는 "타이어 기술공학과 전문대학원 설립을 통해 체계적인 R&D 분야 인재 양성으로 기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대전 대덕단지에 건립 중인 최첨단 하이테크 신축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을 통해 전사 R&D 역량을 극대화하고 기술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