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IBK기업銀 'IBK 기술금융 희망투어' 1박2일 '스타트'

기술금융 토크콘서트, 창조경제 조성 위한 MOU 등

김병호 기자 기자  2014.11.10 15:49: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이 현장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기술금융기관과의 MOU 등을 확대하기 위해 1박2일 투어에 나섰다.

IBK기업은행은 10일 기술금융의 현장 소리를 듣기위해 금일부터 1박2일간 IBK금융그룹 전체가 참여하는 'IBK 기술금융 희망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IBK 기술금융 희망투어'를 통해 현장의 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기술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확대하는 등 기술금융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투어 첫날에는 시화공단에 위치한 기술형 창업기업 (주)아코플레닝을 방문해 중소기업의 현실적인 애로사항을 듣고, 이후 '한국산업기술대-IBK 잡 매칭 페스티벌(Job Matching Festival)'에 참석해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청년 구직자의 일자리 지원을 응원한다.
 
또 경기도 오송시에 위치한 의료전문기업 ㈜메타바이오메드를 방문해 성공적인 기술사업화의 노하우를 공유, 지역 기업인들과 기술금융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둘째날에는 창원공단에서 기술금융 전문가를 초빙, 지방에 위치해 정보력이 부족한 기업이 성장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기업인들에게 전달하는 '기술금융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어 '기술금융 확산을 위한 기술보증기금과의 MOU'를 체결하고, 대구광역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를 맺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