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담양군, 메타세쿼이아 길 '달팽이 걷기대회' 개최

15일 걷기대회로 몸과 마음에 여유와 힐링 선사

김성태 기자 기자  2014.11.08 11:47: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생태도시 담양군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 길을 자랑하는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사랑과 희망나눔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군은 자연과 힐링(대표 최영규)과 함께 오는 15일 다문화 가족을 위한 사랑과 희망나눔을 주제로 '제1회 메타세쿼이아 길 달팽이 걷기대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300년 이상 된 고목들이 만들어내는 풍치림의 장관을 느낄 수 있는 관방제림과 가을 옷으로 갈아입은 붉게 물든 메타세쿼이아 나무터널을 오가는 3㎞(왕복 6㎞) 구간에서 열려 몸과 마음에 여유와 힐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사랑의 엽서쓰기와 추억을 남기는 사진 만들기를 비롯해 대회에 참가하는 연인 100쌍에게 초상화를 그려주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가족, 친구, 연인에게 가을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후에는 정준호의 '사랑의 밥차'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한우리 건강난타, 여성 아이돌그룹 블레이디의 화려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질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매달 열리는 걷기대회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준다면 더욱 살기좋고 정이 넘치는 담양이 될 것"이라며 "사랑과 희망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대회에 많이 참여해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