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홈플러스 '잇바디 돌김' 30% 할인

이윤형 기자 기자  2014.11.06 08:39: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대형마트 처음으로 올해 첫 수확한 햇 곱창김을 전국 139개 전 점포 및 인터넷쇼핑몰에서 6일부터 12일까지 시중 대비 30% 저렴한 50매당 9800원에 판매한다.
 
곱창김은 서·남해안 일부 및 제주 지역에서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20여일 동안만 생산되는 최상급 품종으로, 생산량이 극히 제한돼 기존 백화점에서만 일반 김 대비 3배 수준 가격에 소량 취급했다.
 
일반 김보다 엽체가 넓고 두꺼우며 구불구불한 모양새가 곱창과 비슷해 곱창김이라 불리며, 햇김을 김발에 펴서 말리는 가운데 구멍이 뚫린 형태가 이가 죽 박힌 모양새라 치열(齒列)의 순 우리말을 써 '잇바디' 돌김이라고도 한다.
 
엽체가 두꺼운 만큼 신선한 바다 향이 더욱 진하게 배어 있고 씹히는 맛이 있으며, 파래 돌김에 비해 부드럽고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주로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으며, 굽지 않은 채 간장에 찍거나 밥과 김치를 올려 먹으면 본연의 맛을 즐기기에 더욱 좋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이상용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 TM은 "기존 백화점에서만 고가에 소량 거래되던 곱창김을 사전 계약구매 및 자체 이익 최소화를 통해 저렴하게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철 수산물 할인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