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PC 'D-7, 수능 마케팅 박차'

파리바게뜨·빚은, 합격 의미 담은 선물세트 80여종 출시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1.05 15:48: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PC그룹 계열사들이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제품에 합격과 행운의 의미를 담아 수험생은 물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메시지로 적어 만든 '합격기원 제품 60종'을 출시했다. '말하는 대로 합격'을 주제로 한 이번 합격기원 제품은 △합격길잡이 토끼 △행운을 가져다 주는 돼지 △합격을 향해 비상하는 독수리 △꿈을 응원하는 파랑새 등 행운을 상징하는 4가지 블루메신저가 전하는 합격 메시지를 담았다.

수험생 두뇌 회전에 좋은 견과류를 활용한 떡과 쿠키를 다양화해 수험생의 콘디션과 건강까지 배려했다.

더불어 인기 음식 웹툰 '오무라이스잼잼'의 조경규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입시 대표 제품인 떡, 엿, 초콜릿에 담긴 '합격 이야기'를 위트 있는 만화로 풀어내 수험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응원메시지를 제품에 실었다.

삼립식품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은 꿀찹쌀떡을 활용해 만든 '백발백중 세트'를 비롯해 소담떡들로 구성된 '합격의 왕' 세트 등 총 19종의 다양한 수능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찹쌀떡 안에 팥 대신 호박씨, 땅콩 등 몸에 좋은 견과류가 섞인 꿀이 들어있는 꿀찹쌀떡을 비롯해, 블루베리, 유자 등 건강한 원료를 사용한 소담떡으로 이뤄졌다. 수험생들은 물론 함께 고생한 가족들의 영양간식으로 좋다. 

수험생을 위한 계란도 등장했다. 삼립식품은 서울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달걀인 '오메가 밸런스 달걀'을 출시했다. 오메가 밸런스 달걀은 오메가 3·오메가 6 지방산의 비율을 이상적인 1:4로 맞춘 제품이다.

한편, 삼립식품은 수능을 맞아 지난달 28일 풍생고를 찾아 고3 수험생들에게 '오메가 밸런스 달걀'을 전했다. 또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12일까지 4800원인 '오메가 밸런스 달걀'을 3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수능마케팅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