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대병원·화순전남대병원, 의료관광우수 유치기관 선정

장철호 기자 기자  2014.11.04 15:20: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과 화순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용범)이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법무부는 지난 3일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 등 전국 29개 의료기관을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추가 지정했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 등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을 이용하는 외국인 환자와 간병인·보호자는 편리한 출입국 서비스를 제공받게 돼 외국인 의료관광이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에게 제공될 출입국 서비스는 별도 서류 제출 없이 비자발급인증번호만 제시하면 전자비자를 받아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진료를 받을 수 있고, 관광도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는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이 전자비자를 대리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어서 외국인 환자가 재외공관을 방문해 비자를 받는 번거로움을 덜어 외국인 환자 유치에 유리하다.

법무부는 우리나라 의료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무등록 업체와 브로커들의 무분별한 알선행위가 성행하는 것을 차단하고, 의료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 지정제도를 운용해왔다.

한편 이번에 지정된 의료기관은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을 비롯해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길의료재단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가톨릭대여의도성모병원 △건국대병원 △경북대병원 △경희의대부속병원 △계명대동산의료원 △고려대의대부속안산병원 △고려대의료원안암병원
 
△고신대복음병원 △순천향대부속부천병원 △순천향대부속서울병원 △아주대의료원 △연세대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연세대의대강남세브란스병원 △연세대의대세브란스병원 △원광대의대병원 △이화의대부속목동병원 △인하대의대부속병원 △전북대병원 △조선대병원 △중앙대병원 △충남대병원 △충북대병원 △한양대병원 등이다.